본문 바로가기

벨라루스 관련 정보

벨라루스(민스크) 한국상품 판매상점

규맨입니다.

이제 한국으로 돌아갈 날도 얼마 안남았는데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이대로 돌아가는게 아쉽기도 해서 블로그에 글 한자 적고 갑니다.

 

이제 필자도 오늘부로 민스크에 온 지 딱 1년이 됐지만

아쉽게 민스크에는 용쓰고 찾아봤는데도 한식당은 없었습니다.

벨라루스 국가 자체가 워낙 규제가 세고 진출이 까다로운 곳이라...ㅠㅠ

 

그래도 한국상품(ex: 양념,라면,화장품 등)은 민스크에서 취급하니 다행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한국상품을 판매하는 상점에 대해 소개할텐데요

나중에 민스크에 방문하실 예정인 분들은 참고하고 구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1. 인도 상점

까마로프스키 시장(Коморовский рынок) 재래시장 내부에 위치. 메인 입구에서 쭉 직진 뒤 계단을 올라가서 오른편을 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취급 한국상품: 고추장,된장,쌈장

고추장은 1통에 8 벨라루스루블(byr, 1 벨라루스루블에 약 600원), 된장은 7.5byr, (쌈장은 사 본적이 없어 잘 모르겠으나 고추장,된장보다는 더 저렴할 것이라고 추정함) 정도 하겠습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 역: Ploscha Yakuba Kolasa(Площа Якуба Коласа)

 

 

 

 

2. 중국 상점

까마로프스키 시장 옆편의 야외, 대중음식점 Lido(Лидо) 뒷편에 위치. 시장 내부로 들어가지 말고 야외시장을 뚫고 철문 안으로 들어가시면 있습니다.

취급 한국상품: 라면(신라면,김치사발면,튀김우동,너구리 등),불고기 및 닭갈비 양념,다시다 스프 등

신라면은 한 봉에 2.5 byr정도, 다시다는 18 byr입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 Ploscha Yakuba Kolasa(Площа Якуба Коласа)

 

 

 

 

3. 쇼핑센터 실루엣(Торговый Центр(이하 ТЦ) Силуэт)

까마로프스키 시장 건너편에 위치. 건물안으로 들어가서 여기저기 잘 살펴보면 한국화장품을 취급하는 상점이 다수 있습니다. 벨라루스에 오래 생활하실 여성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댜. 미용 및 탈모방지샴푸도 취급하는 듯 하니 참고하세요.

가격은 한국보다 2천~5천원정도 더 비쌌던 것 같았습니다.(현지 서민들에게는 그림의 떡...ㅠ)

꽁차(대만식 밀크티)도 취급되는 곳이 있으니 들려서 한번씩 맛보고 가시면 되겠습니다.(상점명: Bubble Tea, 2층 가운데쯤에 위치)

가장 가까운 지하철 역: Ploscha Yakuba Kolasa(Площа Якуба Коласа)

 

 

 

 

4. 스깔라(Скала)

민스크에 있는 대형 매장 중의 하나.

보통 한국인들이 선물 및 기념품으로 보드카를 살 때 거기서 구입합니다.

참고로 거기엔 참기름이 취급되니 필요하신 분들은 구입하셔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허나 참기름(Кунжутное Масло) 한 병당 가격이 17 byr정도 하니 요리해 드실 분들은 웬만해서 한국서 가져오시는 게 더 좋겠습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 Spartyunaya(Спартыуная)

 

 

그 밖에 초코파이,칸쵸,초코송이(현지에서는 칸쵸,초코송이를 초코보이라고 함)도 취급되는데 웬만한 중형이상의 마트에서는 다 취급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작년 6월까지만 해도 도시락라면도 대형마트에서 취급됐는데 그 이후로 지금까지 어떤 마트에서도 도시락을 팔지 않네요,ㅠ 하지만 요 며칠 전에 룸메놈이 도시락 라면을 다시 팔기 시작했다는 정보를 주었습니다. 아마 지금 스깔라급의 대형마트로 간다면 팔고 있을듯 하네요 ㅋ

 

주 벨라루스 대사관 홈페이지 교민마당에도 시민기자단이 게재해 놓은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보 출처: 주 벨라루스 대사관 교민마당, 본인의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