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벨라루스 관련 정보

벨라루스 무비자 방문 실시 및 벨라루스 여자들의 특성

규맨입니다.

최근에 한국 갔다오고 오는 길에 우크라이나도 들려서 좀 정신이 없었네요.ㅠ

그렇지만 우크라이나에 있는 동안에 좋은 소식을 하나 접하게 되어 글을 올립니다.

 

오는 2월 12일(일)부터 드디어 한국을 포함한 80개국 국민들은 벨라루스에 5일간 무비자로 방문이 가능하게 됐습니다.(1년 이내에 도합 90일간 무비자 방문 가능)

이정도면 완전 대박이죠잉! 벨라루스... 정말 유럽에서 가장 폐쇄적인 국가로 꼽혔는데...

이로써 한국인들은 모든 유럽 국가들을 여권만 들고 다닐 수 있게 됐습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러시아를 통해 입국 시, 무비자 방문이 인정되지 않는다는 것...ㅠ

러시아와 벨라루스는 연합 관계에 있기 때문인데,(두 국가간 국경에서 국경검문이 이루어지지 않고 출입국 도장이 기록되지 않음) 다시말해, 러시아에서 입국 시, 벨라루스에서의 체류기간이 러시아에서의 체류기간에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러시아에서 60일을 머물고, 바로 벨라루스로 들어가서 벨라루스에서 3일을 머물 경우, 러시아에서의 총 체류기간이 60일이 아닌 63일로 계산됩니다. 이렇게 될 경우, 벨라루스를 나갈 때 불법체류로 간주되어 문제가 발생합니다.

 

벨라루스로 무비자 입국 시, 언급된 필수 서류는 다음과 같으니 잊지말고 꼭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여권(이건 뭐.... 극히 상식적이니 ㅋㅋ 될 수 있음 유효기간도 6개월 이상 남아있는 게 좋겠죠~)

-체제비(일당 미화 23불, 혹은 벨라루스 루블 46루블), 혹은 주요계좌 잔고증명서류(될 수 있음 미(美) 달러나 유로로 기록되 있는 걸로 가져오시는게 좋겠죠~)

-영문 혹은 러시아어로 쓰여진 의료보험(적용국에 벨라루스가 포함되어야 하며 1만유로 이상 보험적용 필수)

 

혹여나 사정이 생겨서 5일초과하여 더 체류하셔야 할 경우, 무비자 기간이 넘어가기 전에 초과체류사유 서류를 첨부하여 주재국 내무부 이민국에 출국사증을 발급신청 하셔야 합니다.(무비자 기간을 초과했을 경우, 불법체류로 간주되어 벌금이 부과됩니다.) 출국사증 발급 수수료 또한 지불하셔야 합니다.(수수료는 필자의 경험 상 60~100 벨라루스 루블(약 35~55불 정도)로 예상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오로지 민스크 국제공항을 통해서만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육로로 입국시, 아직까지 비자는 필수이오니 혹여라도 모르고 육로로 입국시도하다가 입국거절 당하시는 일이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요즘 벨라루스 여성들에 대한 관심이 많은 뭇 남성분들이 많이 계시기에, 벨라루스 여성들에 대해서도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동양인들에 대한 현지여성들의 인식은 일본인을 막론하고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대놓고 인종차별을 하지는 않지만, 현지여성들은 동양인들을 자신의 이상형에서 배제시키는 게 다반사입니다.(현지여성들이 선호하는 외국 남성상은 주로 영국,독일,이탈리아,프랑스 등 서유럽의 선진국 정도로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벨라루스 와이프를 둔 중고차 딜러 김모 선생님의 블로그 및 관련 다큐멘터리를 보고 희망 및 관심을 많이 가지신 것으로 보여지는데, 현지에서 1년 가까이 체류한 제가 봤을 땐 그분의 사례는 극히 드문 특별한 케이스입니다.

(그분이 좋은 의도를 가지고 블로그에 글을 올린건 알겠는데..., 제가 봤을 때 그 분은 결혼성공기 및 벨라루스 여성에 대해 성급하게 일반화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벨라루스 와이프 분 또한 특별한 케이스로 보여지고요.)

 

물론 현지 여성들은 돈보다는 자신에 대한 남자의 사랑 및 열정을 많이 보는 것, 그리고 순수하다는 것은 사실입니다.(물론 이것도 케바케입니다. 돈,외모,스펙 밝히는 여성들도 꽤 있습니다. 특히 영어 및 기타 외국어를 잘 하는 부류, 그 중에서도 외국인들을 많이 만나본 부류) 하지만 상식적으로는 의사소통이 어느정도 될 때나 가능한 이야기란 것!(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벨라루스 여성들에게 큰 관심을 가진 분들 중에 러시아어를 전혀 모르시는 분들, 특히 연배가 있으신 분들껜 감히 죄송한 말씀이지만 목적이 단지 결혼이나 여자 때문에 어학연수 및 유학을 오시는 것이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계획을 접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러시아어는 전공자들 조차도 굉장히 어려워하는 복잡한 언어입니다.)

 

그 밖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로 연락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카톡: kmman1

연락처: +375 25 53 00 967

이메일: kmman1@naver.com

 

관련정보 출처

주 벨라루스 한국 대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blr.mofa.go.kr/korean/eu/blr/news/announcements/index.jsp)

본인의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