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벨라루스 관련 정보

벨라루스에서 특별히 신경써야 할 것들 & 필자의 부탁

규맨입니다.

요즘은 개인적인 일이 많아서 블로그를 업뎃하지 못했네요.

그리고 벨라루스에서 신경서야 할 중요한 사항들을 올렸어야 했는데...

지금이라도 올리겠습니다.

 

1. 길거리에서 술 마시지 말 것

벨라루스는 길거리 및 노상에서 음주를 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음주하다 적발될 시,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으니

벨라루스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 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 루카셴코 대통령에 대해 험담 하지 말 것

아주 중요한 사항입니다.

현지인들은 대통령에 대해 험담하는 것에 대해 상당히 민감한 편입니다.

주변에는 정부에서 파견된 스파이 및 사복경찰들이 포진돼 있으며 심지어는 유선통화로도 도청을 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현지인들 앞에서는 대통령에 대한 이야기를 삼가하셔야 되겠습니다.(카톡이나 위챗같이 벨라루스에서 대중화 되지 아니한 어플에서는 상관없지만요)

 

3. 집회 금지

벨라루스에서는 사전에 허가되지 않은 집회가 금지되어 있습니다.(벨라루스 정치관련, 캠페인, 종교 등)

따라서 현지에서는 선교활동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현지에 알려진 한인교회는 없으며 가정교회 형태로 예배가 이뤄진다고 합니다.

혹시 캠페인이나 선교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이러한 점에 크게 신경쓰셔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벨라루스에는 외국인의 명의로 사업이 어려우니 이 점 또한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한인민박이나 한국인 식당이 없습니다.(물론 벨라루스가 한국에 잘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 것도 없지는 않지만요).

 

 

우선 벨라루스에 대해 제게 상담을 요청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사람들에게 상담을 쭉 받아왔지만, 가끔은 난감한 상담을 받을 때도 있네요...

일단 벨라루스가 미녀의 나라로 알려졌기에 현지여자에 관심많은 남자분들, 같은 남자로서 충분히 이해는 합니다. 따라서 현지여자를 사귀고 싶으신 분들, 혹은 원나잇을 원하시는 분들껜 유용한 어플 및 모임 정도는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제가 알려드린 것도 모두 자신의 능력에 달려있기에 100%의 성공을 보장드리진 못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현지여자들이 돈을 밝히거나, 헤프지 않거나, 동양인을 싫어하거나 셋중 하나입니다.)

 

-어플은 Mamba.ru, OKCupid, Badoo정도가 무난하겠으며 제가 알고 있는 모임은 K팝파티로 한달 혹은 두달에 한 번씩 불규칙하게 열립니다.

 

하지만 자신의 이상향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면서 그런 여자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안내해 달라거나 여자를 대달라는 분들, 너무 여자이야기만 하시는 분들은 상담하는 데 있어서 솔직히 굉장히 난감하네요.

일단 제 주변엔 현지여자들이 그렇게 많지가 않으며 있더라도 깊이 친한사이 혹은 엔조이를 하는 사이가 아닙니다, 그리고 현지의 밤문화에 대해서는 잘 모르거니와 관심도 없고요.

저는 벨라루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람이지, 여자들을 대주는 포주, 혹은 여자 만나러 다니는 카사노바가 아닙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여자를 사귀는 건 자기자신에게 달려있으니 너무 여자얘기만 하지 않아주셨음 좋겠습니다.(제 코도 석자예요, 가뜩이나 좀 소심한 성격때문에 한국에서조차 여자 잘 못만났는데...ㅠㅠ)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카톡으로 연락주시면 되겠습니다.

카톡: bookerkmman

현지연락처: +375 25 530 09 67

 

 

 

사진: 브레스트(벨라루스 서부에 위치) 길거리(Sovietskaya Street)